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B 학습멘토링 22기 활동후기
    대외활동/KB 멘토링 2020. 12. 25. 01:07

    안녕하세요, KB학습 멘토링 22기 멘토입니다. 

    오늘은 활동이 1개월 남은 시점에서 그동안 활동했던 후기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활동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이번 22기 활동은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후기들은 22기 이전 기수 혹은 이후 기수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학습 멘토 활동   

    일단, 이번 활동은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서 멘티들을 실제로 만난 적은 기관 OT 진행할 때 딱 한 번 보고 보질 못했습니다ㅜㅜ.. 그래서 멘티들과 친해지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ㅜ

     

    활동은 매주 2회씩 회당 2시간 즉, 주에 4시간을 멘토링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멘토링 활동 시작하기 이전에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3학년 여학생 두 명을 맡았는데 두 멘티가 서로 학년이 달라 회당 1시간씩 따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업하는 한 명의 멘티가 집중을 못하면 수업 진행이 많이 어려운데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멘티들이 집중을 못할 때가 정말 많아요 그리고 거의 제가 강의하는 식으로 진행하였는데 정말 기 빨립니다..

    두 시간 모두 끝나면 힘들어서 30분~1시간 정도는 체력 보충이 필요합니다ㅋㅋ 이거는 제가 다른 멘토들과도 이야기하였는데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아무튼 처음 멘토링 시작하기 전에는 은근히 설레는 마음도 있어서 ppt도 따로 만들어서 수업자료도 준비하고 수업 시작 전에 1~2시간씩 할애하여 수업 준비를 하였는데,, 저도 사람인지라 나중에 느슨해지더라구요ㅠㅠㅠㅠ.. 

    이 부분은 멘티들에게 미안하기도 했지만.. 나중에 제 학업과 함께 병행하면서 하다 보니 과제며 강의며 시험이며 시간을 뺏기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아 그리고 시험 주간에 한 주는 휴강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봉사라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멘티들이 제게 도움을 받을 때나 여러 가지 상담 등 자기 얘기해줄 때 되게  뿌듯한 마음이 들더라고요ㅋㅋ 

     

    문화활동

    문화활동은 무조건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하며,  총 4번을 필수로 해야 하는데 이번 기수는 2번? 3번?으로 줄었던 것 같아요. 나가서 뭐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 ㅠ

    저는 지금까지 총 3번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 첫 번째 활동: 미니어처 집 만들기

    이거 만약에 나중에 하실 거라면 난이도 쉬운 걸로 고르셔야 합니다. 

    멘티들이 원하는 걸로 고급 코스로 구매하여 진행했는데 4시간 잡고 문화활동했는데 멘티 두 명 모두 가구 1~2개 만들고 끝났어요ㅋㅋㅋ 저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4개 정도밖에 못 만들었습니다. 중국 제품 사용했더니 질이 구리고 만들기 어렵더라고요;;

     

    • 두 번째 활동: 영화 시청

    이 시국이라.. 영화관을 직접 가기에 어려워서 네이버 시리즈 온에서 '미녀와 야수' 다운로드하여 줌으로 화면 공유하여 함께 봤습니다.

     

    • 세 번째 활동 : 진로 적성 검사

    진로 적성 검사는 활동 내에서 필수로 진로 관련 활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진로 적성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커리어넷에서 할 수 있는 무료 진로 적성 검사를 하였습니다.

    활동은 처음에 제가 이것저것 설명하는데 20분 정도 걸렸고 맨티들이 검사 모두 끝내기까지 40분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직업 조사하기 등등 보고서 작성을 하도록 하였는데 이것까지 하고 마지막 멘트 등등 하니 2시간 정도 활동을 진행한 것 같습니다.

     

    멘토 팀 별 미션

    저는 서울에서 멘토링을 하였기 때문에 서울에 계신 멘토분 들과 팀을 이루어서 팀 활동을 하였습니다. 

    보통 팀 별로 8~12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팀은 첫 오티 때 공개되고 오티 때 같이 줌으로 이야기하면서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도 가지고 이것저것 하지만.. 비대면이라 그런지 아직도 팀끼리 매우 어색합니다...ㅋㅋ ㅋㅋ ㅋㅋㅋ ㅋ ㅋ. 

     

    본격적인 팀 별 미션은 활동 중에서 3번 진행됩니다! 

    첫 번째 활동은 kb 리브 앱 홍보 활동을 하였고 두 번째 활동은 온라인 멘토링 매뉴얼 북 소개 카드 뉴스 만들기, 세 번째 활동은 23기 멘토 모집 홍보 활동인데 아직 진행은 안했습니다.! 

    모든 활동의 끝은 카드뉴스 만들기입니다..

    그리고 우수팀들은 기프티콘 보내줍니다. (SNS 좋아요 많이 받은 팀, 댓글 많은 팀 등등) 

     

     

     

    일단 활동하면서 큼직큼직 해야하는 것들의 후기들은 모두 작성하였고 혹시 추후에 다른 것들이 생각나면 더 적도록 하겠습니다.! 

    총평은 생각보다 11개월 활동이 짧지 않으니, 끈기 있게 해 주실 분들이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멘티들 입장에서는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는 중학교 3년 중에 1년을 저와 함께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멘토링을 진행해주실 수 있는 분과 함께 가는 것이 좋겠죠??

    저도 중간중간에 특히 시험기간에 정말 힘들고 대충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그럴 때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조금이라도 멘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멘티들 정말 정말 귀여워요,,ㅠㅠㅠ 수업 시작 전에 이것저것 조곤조곤 말할 때 귀엽더라구여..

    제가 맡은 멘티 두 명다 소극적이고 말이 별로 없는 친구들이었는데 나중에 먼저 말 걸고 수업 외의 다른 질문 같은 거 할 때 너무 뿌듯하고 귀엽습니당ㅋㅋ 

    아무튼 이번 기수 멘토링 활동에 대해서 후회 없고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너무 길어졌는데 앞으로의 활동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